현지 건축업체 MILLE SRL과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신문] 건식난방 전문업체인 AOG시스템이 이태리 현지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 본격적인 유럽시장 공략에 나선다.

최근 AOG시스템은 이태리 건축업체 MILLE SRL사와 자사의 난방시스템 공급을 위한 상호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희곤 AOG시스템 대표(왼쪽)과 MILLE SRL 관계자가 MOU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MILLE SRL 관계자는 "다수의 난방업체들과 이태리 시장에 적합한 난방 방식에 대한 검토를 해왔다"며 "기술 및 시공능력에서 가장 적합한 기업으로 현지 시장에 맞는 R&D가 가능한 AOG사를 선택했다"고 밝혔다.

AOG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초 이탈리아 현지 리모델링 주택에 설계차원의 난방을 기획하고 샘플 시공을 한 결과 만족할 만한 결과들이 나왔다. AOG가 사용하는 호스는 유럽시장에서 가장 선호하는 3중 복합관으로 내구성과 작업성이 용이하며, 시스템으로 함께 사용하는 연결구는 2중 누수방지링을 넣어 누구나 연결해도 누수에 대한 불안 없이 사용할 수 있어 현지에서 좋은 반응 등을 얻고 있다.

이태리는 목재펠릿을 이용한 친환경 난로제품이 대체 난방제품으로 각광받아 왔으나 대기난방으로는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AOG 건식난방 시스템의 경우 바닥에서 나오는 복사 바닥난방으로 방열량이 뛰어나며 기존 시멘트 난방시스템 대비 난방비 40.13% 절감, 설정온도에 55% 빠르게 도달하는 등 쾌적함과 에너지 절감을 동시에 가져오는 녹색기술 및 친환경건축자재로 인증받았다는게 AOG의 설명이다.

이태리는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에너지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AOG의 제품이 친환경시장에 가장 대두되는 난방제품으로 인식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현재 AOG는 이태리 시장에 선보일 친환경 태양열난방시스템을 개발 중으로 MILLE SRL은 한국의 온돌난방이 현지에 빠르게 보급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