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로펌프 ‘RS 25/6F’, 소음 30dB 소비전력 최대 36% 절감
밀봉된 캔드 타입 모터와 세라믹 재질 할로우 샤프트 적용

▲ 윌로펌프 프리미엄 온수순환용 펌프 RS 25 6F 사진
[에너지신문] 글로벌 펌프 전문기업 월로펌프가 보다 조용하고 안전한 프리미엄 온수순환용 펌프를 새로 국내시장에 출시했다.

윌로펌프(대표이사 김연중)가 출시한 ‘RS 25/6F’는 주로 건물 온수순환을 위해 쓰이는 보일러용 순환 펌프다. 기존 독일 프리미엄 온수순환용 펌프를 한국 시장에 맞게 플랜지 타입으로 현지화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무소음에 가까운 30 데시벨(dB)로 동급 대비 최저 소음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냉각 팬 대신 물을 사용해 열을 식히는 수냉식 모터가 적용됐다. 또 3단 스피드 제어 기술을 통해 소비 전력은 동종 제품 대비 최대 36%까지 절감시켜 뛰어난 에너지 효율성을 갖췄다.

모든 장치가 완벽하게 밀봉된 캔드 타입의 모터를 적용해 누수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세라믹 재질의 할로우 샤프트(hollow shaft:가운데가 비어있는 축)를 적용해 내마모성을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섭씨 110도의 높은 온도와 10바(bar)의 압력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잔 고장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윌로펌프 김연중 대표이사는 “이번 신제품은 윌로펌프의 저소음 기술력이 집약된 한국형 프리미엄 온수순환용 펌프”라며 “일반 빌딩뿐만 아니라 산업 현장의 폐순환 시스템과 태양열 온수 시스템 등의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윌로펌프는 2015년 7월에 프랑스로부터 윌로그룹 생활용 펌프 R&D 총괄 센터를 국내로 이전한 후 차세대 펌프 개발 등 활발한 기술 개발 활동을 펼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