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해밀’ 사이즈 30% 축소, 5가지 건조코스 선택가능
3kg 건조시 가스비용 187원, 일본 린나이 본사 제조 공급

▲ 린나이에서 소규모 가구를 겨냥해 출시한 가스빨래건조기, 해밀(모델명 : RD-41S)
[에너지신문]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외부빨래 건조가 어려워지고, 나 홀로 가정과 맞벌이 부부 등 소규모 가구의 증가에 따라 국내에서도 의류건조기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소규모 세대를 겨냥해 린나이가 국내에도 현 판매모델 보다 1kg용량을 더 줄인 의류건조기를 내놨다.

린나이코리아(www.rinnai.co.kr)는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1~2인 가구를 겨냥한 콤팩트한 사이즈의 빨래건조기 신제품 해밀(모델명 : RD-41S)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모델인 RD-61S 대비 사이즈를 30% 축소했으며 무게도 27.4kg에 불과하다. 옷감에 따라 표준, 민감, 소프트 등 총 5가지 코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4kg까지 건조가 가능하다.

8단계 비례제어방식을 적용해 열풍의 온도를 90~100℃로 일정하게 유지, 의류 손상이 없고 효율이 높아 가스비를 절감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90℃의 강력한 열풍으로 옷감 내에 남아 있을 수 있는 세균이나 진드기를 없애주며, 옷감 사이사이에 바람을 넣어 옷감의 구김을 막고, 한 올 한 올 부드럽게 말려준다.

또 전자동 시스템(Auto Move/Stop System)을 사용, 건조가 끝나면 종료음과 함께 자동적으로 멈춰 연료의 쓸데없는 낭비를 줄여주기 때문에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특히 빨래건조량 3kg 기준 1회 사용 가스비가 187원(실사용 표준모드 의류 3kg 건조기준, 전기료 포함) 에 불과해 가스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이다.

린나이 의류건조기 특유의 빨래온도검지센서를 통해 빨래 온도를 직접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완벽한 건조가 가능하며 과열, 문열림 방지장치 등 총 8개의 안전장치를 탑재하고 있어 안전성도 뛰어나다.

필터 흡착력도 타사제품 대비 뛰어난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급기필터를 장착해 외부에서 들어오는 공기로부터 유입되는 먼지도 원천 차단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1~2인 가구가 전체 가구의 50%를 차지할 정도로 소비의 주체로 떠오르면서 소용량 가전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소형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중심으로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새로 출시된 린나이 빨래건조기의 브랜드네임 ‘해밀’은 비가 온 뒤 맑게 개인 하늘이란 의미의 한글 표현으로 비 온 뒤 깨끗하고 맑은 햇살에 널어놓은 듯 상쾌하고 산뜻하게 건조시켜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품은 모두 일본 린나이 본사에서 생산, 수입판매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