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한국품질만족지수 10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보일러 전부분 7년, 지난해 신설된 온수매트 분야도 1위

경동나비엔 칼라그라피

[에너지신문] 국가대표 보일러 경동나비엔이 가스보일러 전 부문에서 7년 연속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에 선정되며 통합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서 위상을 재확인했다.

경동나비엔(대표 최재범, www.kdnavien.co.kr)은 27일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 지수연구회가 공동 개발한 측정지수다. 해당 기업의 제품을 실제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종합지표다.

경동나비엔은 한국품질만족지수 평가에서 ‘콘덴싱 가스보일러’ 부문과 ‘가스보일러’ 부문 모두를 석권하며 가스보일러 분야의 최고 기술력을 가진 기업임을 입증했다. 특히 가스보일러 부문은 10년 연속, 콘덴싱을 포함한 보일러 전 부문에서는 7년 연속 1위를 차지해 명실공히 이 보일러 최고 기술력을 가진 기업임을 다시 한번 확인 시켰다.

특히 경동나비엔은 ‘콘덴싱 가스보일러’ 부문이 만들어진 2010년 이후 단 한번도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으며 독보적인 콘덴싱 기술력과 제품 품질의 우수성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경동나비엔은 지난해 출시한 프리미엄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로 2016년 신설된 ‘온수매트’ 부문 첫 수상자로도 선정됐다.

안전을 최우선한 설계와 저온화상을 예방하는 온도제어 기술력, 고객의 건강과 감성까지 고려한 제품 품질로 출시 첫 해부터 온수매트 시장에 ‘프리미엄’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따뜻하고 쾌적한 수면을 돕는 프리미엄 온수매트인 나비엔 메이트는 보일러 업계 1위 기업인 경동나비엔의 온도 제어 기술력을 적용해 차별화된 보일러와 프리미엄급 매트를 동시에 실현해 소비자의 호평을 받고 있다.
 

경동나비엔 최재범 대표는 “경동나비엔은 에너지 자원의 효율적 사용에 기여하고, 콘덴싱보일러를 비롯한 다양한 고효율 친환경의 에너지기기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온도 제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쾌적하고 건강한 수면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온수매트처럼, 앞으로도 소비자의 생활에 쾌적하고 안락함을 제공하는 솔루션을 선보이며, 고객의 삶에 함께하는 통합에너지솔루션 기업으로의 행보를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가대표 보일러’ 기업으로도 잘 알려진 경동나비엔은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친환경 고효율의 콘덴싱보일러를 선보인 이후, 지속적으로 소비자의 쾌적한 생활을 돕는 다양한 에너지 솔루션 제품을 선보여온 기업이다. 뛰어난 콘덴싱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북미 콘덴싱보일러 및 온수기 시장과, 러시아 벽걸이 보일러 시장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보일러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이 회사가 자랑하는 온도제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번 수상의 주인공이 된 프리미엄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를 출시하며 B2C(소비자거래) 기업으로 힘찬 도약을 이뤄가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