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시대 열어가는 에너지신문"

[에너지신문] 에너지·자원분야 전문지인 에너지신문의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창간 이래 대한민국의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해 신속하고 공정한 정보를 보도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 주신 것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국내 에너지 분야는 지난해 파리협정에서 2030년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BAU 대비 37% 감축으로 설정하면서, 新기후체제 등장으로 에너지신산업 창출, 신재생 에너지 확대, 전기차 보급 등 급격한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 변화에 발맞춰서 우리나라 에너지산업이 세계를 무대로 힘차게 뻗어 나갈 수 있도록 급변하는 국제 에너지 환경변화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국가적 에너지 R&D 기술개발을 전담하는 저희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신산업 육성 전략에 맞추어, 기술금융 연계시스템, 비즈니스 컨설팅 등 연구개발 결과가 확산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민과 소통 강화를 위해 에너지기술 정보데이터 개방 및 직접 찾아가는 사업설명회 등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에너지신문의 창간 6주년을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국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정론지로 거듭남과 동시에 ‘국민행복시대’를 열어가는 길에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