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산업 가교 역할해 주길"

[에너지신문] 건전한 에너지 산업계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올바르고 정확한 에너지 관련 정보를 제공해 바른정보 참언론을 지향하는 에너지신문의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에너지신문 임직원 여러분께 심심한 격려의 인사를 전합니다.

지난 연말 파리에서 개최된 COP21 회의에서 신기후체제 출범을 알리는 ‘파리협정’을 채택한 이후, 세계는 저탄소 사회로의 변화를 꾀하며 화석에너지 시대의 종말을 예고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따라 우리나라도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를 2030년 BAU 대비 37%로 설정했으며, 정부에서는 기후변화대응기술 확보 로드맵, 청정에너지기술 발전계획 등을 발표하면서 기후기술, 즉 에너지기술의 개발 및 보급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성공적인 연구 성과를 통한 새로운 시장 창출을 위해 국내 유일의 에너지기술 전문연구기관인 저희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은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전 지구적인 기후변화대응 이슈와 우리의 삶의 질,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서 에너지산업이 매우 중요하다는 인식 확산을 위해, 앞으로 에너지신문이 정부와 산업 및 연구계, 그리고 사회와의 훌륭한 가교 역할을 담당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창간 6주년을 축하드리며 에너지신문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