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찰력 있는 분석 제공 역할 기대"

[에너지신문] 에너지신문의 창간 6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매주 유익한 에너지 정보를 에너지신문을 통해 접하는 것에 감사드립니다.

Post-2020 신기후체제의 출범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확산과 에너지효율향상, 에너지소비절약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에너지소비자들의 인식이 전환돼야 하며, 에너지 자가생산과 같은 액티브활동과 에너지소비를 줄이는 패시브활동이 동시에 실행돼야 합니다.

에너지를 중앙 집중적으로 공급할 때에는 중앙, 지방정부의 역할이 컸지만,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서는 기초지자체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에너지 정책이 이뤄지고 실행돼야 합니다.

경기도 에너지센터는 경기도의 에너지비전 실행을 위한 기구로, 신재생에너지의 보급과 에너지효율혁신을 통해 에너지 자립 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에너지센터도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에너지효율 향상과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에너지산업의 발전을 위해 유익한 에너지정보와 통찰력 있는 분석을 제공하는 에너지신문의 역할을 기대합니다. 신속·정확한 에너지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늘 노력해 주시는 에너지신문 임직원분들에게도 응원과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