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신문] 정부가 미세먼지 해소를 위한 대기환경 개선 대책의 일환으로 전기차·수소차 등을 비롯한 친환경자동차 확산에 적극 나서고 있지만, 정작 기존 친환경차량의 선두주자인 가스차량의 감소세는 지속되고 있어 대책마련이 필요한 실정이다.

국토교통부 통계에 따르면 LPG자동차는 올 들어 월평균 7000대 안팎으로 지속적으로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7월지 등록된 LPG자동차는 총 221만 419대로 지난 연말 225만 7447대 대비 4만 7028대 감소했다. 매월 약 7000대가 줄어든 셈이다.

반면, 저유가가 지속되면서 경유차와 휘발유차의 확대 또한 계속되고 있다. 지난달 휘발유차는 998만 7896대, 경유차는 898만 6760대를 기록, 지난해 연말 대비 각각 18만 1153대, 36만 4581대가 증가했다. 현 추세라면 8월 휘발유차는 등록대수 1000만대, 경유차는 900만대를 돌파할 것이란 전망이다.

경유 및 휘발유 차량에 대한 연료비 부담이 낮아지면서 소비자들의 차량 구매가 늘어난 데다 개별소비세 혜택 등 정부의 내수 독려 정책도 한 몫 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LPG, CNG 차량의 지속되는 감소세를 유려하지 않을 수 없다.

정부는 이제라도 LPG자동차는 배출가스에 대한 환경성이 우수하며 훌륭한 인프라가 구축돼 있는 LPG차량 보급 확대에 적극 나설 것을 권한다. 아울러 청정연료인 CNG버스 보급 확대를 위해 약속한 예산지원 등 관련 정책집행도 차질 없이 수행하길 당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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