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고테크놀로지스, 무역박람회서 소개

통신, 산업 및 소비자 애플리케이션용 아날로그 인터페이스 선도적 공급업체인 아바고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 전성민 www.avagotech.com) 는 Electronica 2010 무역 박람회에서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에 사용할 적합한 확장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는 새로운 차량 등급의 옵토커플러를 발표했다.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분야에서 좀 더 강력한 엔진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이 증가함에 따라 자동차 제조사 및 해당 부품 공급업체는 좀 더 큰 용량의 엔진과 배터리 충전기 및 DC-DC 변환기 시스템을 구동하기 위한 견고한 게이트 드라이브 옵토커플러를 찾고 있다.

이에 부응해 새로 출시된 아바고 ACPL-38JT 2.5A 옵토커플러는 AEC-Q100 1등급 부하 검사 요건을 충족하였고, 안전적인 전기 신호 절연과 함께 -40 ~ +125° C 온도 범위에서 동작하는 제품이다.

고도로 통합된 ACPL-38JT 전력 제어 부품은 신호 보호를 위해 포화전류 감지 및 결함 상태 피드백 시스템과 더불어 신호 스위칭을 위한 IGBT(절연형 게이트 양극 트랜지스터) 드라이버가 함께 통합되어 있다.

이 장치는 안정적인 신호 절연을 위해 절연이 보강되어 있는 아바고 R2Coupler™ 옵토커플러 제품군의 일부이며 이러한 특징은 절연 IGBT/파워 MOSFET(금속 산화막 반도체 전계 효과 트랜지스터) 게이트 드라이브, 산업용 인버터, AC 및 브러시리스(brushless) DC 모터 드라이브 및 무정전 전원 공급 장치와 같은 자동차 및 고온 산업 응용 분야에 매우 중요한 장점이다.

아바고의 절연 제품 비즈니스 및 응용 분야 개발부 이사인 Cheng-Dee Lee씨는 “기존 R2Coupler 제품군에 ACPL-38JT 최신 제품이 더해짐으로써 아바고는 가장 완벽한 차량용 옵토커플러 포트폴리오를 갖게 되어 아바고 제품이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발맞추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위치를 선점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그는 “현재 차량 제조업체와 일차 공급업체를 포함한 40개가 넘는 자동차 회사들이 당사의 R2Coupler 절연 제품을 사용하거나 시험 평가 중에 있으며, 아바고 옵토커플러는 35년 이상 방산, 항공우주, 대량 수송 수단 및 산업 시장에서 입증된 현장 경험과 더불어 탁월한 EMI 내성으로 인해 높은 신뢰도를 요구하는 신호 전달 분야에서 뛰어난 고전압 절연를 제공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전원 공급 시 ACPL-38JT 옵토커플러의 통합 기능 중 하나인 UVLO 저전압 방지 기능은 강제로 낮은 출력을 냄으로써 게이트 전압이 부족해 오동작하게 되는 IGBT를 보호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통합된 IGBT 게이트 드라이버는 각 기능의 개별적인 설계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 PCB 크기 및 복잡성이라는 문제를 제거하여 모터 드라이브의 성능과 신뢰도를 증대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 부품은 16개의 리드가 장착된 소형(SO-16) 표면 실장 패키지로 제공되며 UL 1577, IEC/EN/DIN EN 60747-5-2 및 CSA 산업 안전 표준에 부합한다.

아바고는 11월 9일부터 12일까지 New Munich Trade Fair Centre에서 개최되는 Electronica 2010에서 산업 및 자동차 시장을 겨냥한 광범위한 절연, 광섬유, 모션 컨트롤 및 LED 제품과 함께 ACPL-38JT 옵토커플러를 전시 중에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