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ㆍNH농협은행ㆍK-Sure와 투자사업 추진 위한 협약 체결

▲ 협약 체결식에서 이승훈 한국가스공사 사장(오른쪽에서 두 번째)을 포함한 각 기관 대표들이 손을 맞잡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가스공사(사장 이승훈)가 약 370조원 규모의 세계 가스인프라 시장 공략을 위해 국내 금융기업들과 손을 잡았다. 

가스공사는 26일 국내 전략적 투자기관인 한국산업은행(회장 이동걸), NH농협은행(은행장 이경섭), 한국무역보험공사(사장 김영학)와 한국산업은행 본점에서 ‘해외 천연가스 인프라 투자사업 업무협력 MOU’를 체결했다.

가스공사가 현재 세계 각국에서 추진하고 있는 약 370조 원 규모의 LNG인수기지 및 배관망 사업 시장 공략을 위한 재원마련 차원에서 이뤄진 협약이다.

이번 MOU를 통해 가스공사는 33년 업력의 천연가스 인프라 사업 노하우를 전략적 투자기관들의 파이낸싱 역량과 결합하고, 각 금융기업들은 사업 참여 시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투자 등 자금조달 분야에서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가스공사는 현재 검토 중인 해외 천연가스 인프라 사업들 중 우선시 되는 사업을 선정해 철저한 타당성 조사를 선행할 예정이다.

또한, 사업 추진 시 건설사 및 기자재 업체 등 국내 민간기업과의 동반진출을 통해 정부의 일자리 창출 및 동반성장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한다는 계획이다.

이승훈  가스공사 사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가스공사가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적극 활용해 우리나라 천연가스산업의 견인차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스공사는 현재 한국형 LNG선 화물창(KC-1), 부유식 기화선박(FSRU), 디메틸에테르(DME), 소규모 액화플랜트, LNG 벙커링 등 고부가가치 분야에 대해서도 사업 참여 기회를 적극 모색 중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