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다 5년간 1위, 본사 직영 A/S 시스템 주효
업계 유일 동절기 특별서비스와 최초 콜센터 운영

▲ 린나이코리아가 올해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를 차지했다.

▲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엠블럼
[에너지신문] 가정용 보일러 A/S서비스 부분 1위는 올해도 역시 린나이가 차지했다.

린나이코리아(www.rinnai.co.kr)는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하는 2016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가정용 보일러 A/S 부문에서 업계 최다 5년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품질만족도를 조사한 종합지표를 말한다. 린나이는 총 7개 조사 항목 중 ▲신뢰성 ▲친절성 ▲적극 지원성 등 전 부문에서 경쟁사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린나이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 직영 A/S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전국 30개 고객서비스센터에 있는 전문성과 책임감이 강한 전문엔지니어들이 소비자의 고충을 신속하게 해결하고 있다.

특히 1996년 업계 최초로 콜센터를 도입해 연중무휴 365일 서비스 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서비스 대표전화(1544-3651)의 통합 콜센터 구축으로 신속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1996년부터 업계에서 유일하게 ‘동절기 특별 서비스’를 보일러의 사용 시간이 많은 10월부터 다음해 3월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혹한기에는 24시간 출동서비스를 제공해 한파에도 소비자들이 보일러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006년 9월 업계 최초로 가정용 가스보일러 전 품목의 무상보증기간을 기존의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하기도 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제품을 직접 경험한 고객들이 인정해 주신 덕분에 그 어떤 상보다 더 큰 자긍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경쟁사보다 앞선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