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부 책임운영체제 도입

PE볼밸브 및 이음관 전문업체인 폴리텍(회장 김덕현)이 최근 4개의 사업부시스템으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폴리텍은 10월초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기존 E/F사업부와 국내영업본부로 운영되던 사업본부 체계를 개편, 4개의 사업부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업부 책임운영체제의 도입을 통해 조직의 역량을 극대화하는 한편 신규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기존 PE볼밸브 및 이음관 분야는 분야별 전문화를 통해 시장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새롭게 진출한 의료기사업과 소화기사업은 신속한 의사결정을 통한 시장진출 및 확고한 사업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번 조직개편이 이뤄졌다.

이에 따라 기존 PE볼밸브 및 이음관 분야는 가스사업부와 수도사업부로 분야를 나눠 보다 전문적인 영업활동을 펼친다. 또 신규사업분야도 의료와 소화기사업분야로 별도 분류 각각의 사업부체계를 구축했다.

가스사업부는 이원구 이사가, 수도사업부는 최지호 본부장이 책임을 맡았다. 의료기사업부는 김진수 본부장, 최근 신규사업을 준비중인 소화기사업부는 김기원 본부장이 각각 책임을 맡았다.

폴리텍의 관계자는 “조직내 사업부 책임운영체제(Vice President)를 도입해 책임있는 사업추진을 위한 조직개편이다”라며 “연말까지 임시 운영한 후 미비점을 보완해 내년부터 본격적인 사업부체제로 전환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