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텍 신제품 2종, 다중제어 물론 실온동조 기능까지 탑재
차별화된 제품들로 정체된 컨트롤러 시장 주도할 것

▲ 두텍이 최근 출시한 다기능 온도 컨트롤러 FX 시리즈 신규 모델 FX3D-Dual와 FX3D-Sync

[에너지신문] 다중제어 기능과 실온동조 기능을 업그레이드한 다기능 디지털 온도 컨트롤러가 새로 출시됐다.

냉동공조 제어계측 장비 전문 업체 주식회사 두텍(대표 최득남 : www.dotech21.com)은 기존 다기능 디지털 온도 컨트롤러의 기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신제품 2종을 개발해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새로 출시된 두 제품은 각각 다중제어와 실온동조 기능을 갖춘 제품들이다. 단순 온도 제어 기능의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 특화 모델이란 점이 이번 신제품의 특징이다.

다중제어 디지털 온도 컨트롤러 FX3D-Dual은 기존 디지털 온도 컨트롤러 2대의 기능을 하나의 본체에 합쳐 놓은 제품이다. 출력 릴레이는 물론 제어 로직 또한 개별 구동이 가능해 물리적으로 분리된 것처럼 2개의 디지털 출력 제어가 가능하다.

이전 출시된 컴팩트형 제품 중에도 2개의 출력 릴레이를 갖춘 제품들이 있었지만 각 릴레이를 완전히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제품은 찾아보기 힘들었다.

또 다른 신제품은 실온동조 디지털 온도 컨트롤러 FX3D-Sync이다. 실온동조란 한 지점의 온도 값(기준온도)을 기준으로 삼아 다른 측의 온도(동조온도)를 제어하는 방식을 말한다. 단순한 다중계측은 기존에도 많이 사용되었지만 신제품의 경우 기준온도를 가지고 이격된 지점의 온도를 제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 됐다. 때문에 보다 정밀한 온도 제어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 두 제품 모두 가열, 냉각에 최적화된 메뉴로 구성돼 독립된 타이머 출력, 상하한 알람 출력, 제상 출력 등의 주요 기능을 갖췄다. 센서 보정, 센서 에러 감지, 데이터 백업 등의 부가 기능은 물론 옵션으로 전류 전송 출력 및 RS485 통신 기능도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두텍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제품 2종과 같이 차별화된 아이디어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정체된 시장에서 신규 수요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