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계통운영자 대상 교육 실시

전력거래소(이사장 염명천)는 23일 전북 무주군 설천면에 위치한 덕유산리조트 대연회장에서 전력거래소와 한전, 발전회사의 계통운영자를 대상으로 2011년 여름철 전력수급 안정과 송전망 안정운영을 위한 교육을 시행했다.

전력거래소 조범섭 중앙급전소장은 개회사를 통해 “어느 해보다 여름철 전력수급 및 계통운영상의 어려움이 예상되는 만큼 전력계통 운영자들이 소속에 관계없이 하나로 협력, 전력계통 안정운영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전국 계통운영자 130여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에서는 전력거래소 최은재 차장의 2011년도 여름철 전력수급 전망 및 대책 발표를 시작으로 2011년 여름철 전력계통 안정운영방안(이성무 차장), 취약개소 고장시 복구방안(송태용 차장) 등 전력거래소 5개 주제와 동서발전 울산화력본부 최종남 차장의 울산화력 4∼6호기 수명연장(전기제어 및 회로분야) 사례 발표에 이어 중앙급전소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전력계통 안정운영을 위한 발전방향에 대해 토론했다.

전력거래소에서는 매년 여름철 최대수요에 대비해 전국 발전소 및 변전소 계통운영자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운영대책을 숙지하고 공유함으로서 전력거래소, 회원사, 계통운영자간 일체감 조성과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한 전력계통 안정운영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