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능률협회 2015 ‘고객 추천기업’ 조사에서도 1위
업계 유일 ‘동절기 특별서비스’ 등 고객감동 서비스 실천

▲ 린나이코리아의 스파트 와이파이 보일러

▲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로고
[에너지신문] 린나이가 8년 연속 고객 추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영철. www.rinnai.co.kr)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5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조사에서 가정용 보일러 부문 업계 최다인 8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능률협회가 각 산업별 상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해 본 고객이 이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산출한 지수를 말한다. 기업의 매출액 증가율과 높은 상관성을 가진다.

이번 조사결과 응답자 87.8%가 린나이 보일러를 다른 소비자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난방 효과가 좋다 ▲연료가 적게 든다 ▲소음이 적다 ▲온수공급이 원활하다▲잔 고장이 없다 등의 순서로 높은 평가를 얻었다.

올해 출시한 린나이 스마트 와이파이 보일러는 스마트폰을 통해 24시간 스스로 보일러의 상태를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언제 어디서나 난방 및 온수 온도조절, 난방예약 설정 등 모든 기능을 원격 제어할 수 있어 보일러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또 린나이가 추구하는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한 ‘고객사랑 서비스’도 린나이코리아의 장점이다.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 뿐만 아니라 끝나지 않고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꾸준한 만족과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린나이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에서 직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1996년부터 ‘동절기 특별 서비스’를 매년 실시하며 한파와 혹한에도 고객이 보일러를 24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1996년 업계 최초로 콜센터를 구축해 보다 신속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2006년 9월 업계 최초로 가정용 가스보일러 전 품목의 무상보증기간을 기존의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국내 최초 스마트 보일러 출시와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한 고객사랑 서비스로 8년 연속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며 “앞으로도 경제적이고 친환경적 제품과 함께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