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가 제안한 실속 공구쇼핑 TIP 3가지

▲ 전동공구를 활용해 셀프 인테리어를 하고 있는 모습.

[에너지신문] 생활필수품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전동공구를 보다 알뜰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없을까? 최근 1인가구와 실속파 소비자를 중심으로 셀프 인테리어와 DIY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그만큼 전동공구를 찾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한국로버트보쉬 전동공구사업부(대표 박진홍)는 전동공구 구입을 앞두고, 어떻게 하면 현명한 공구쇼핑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공구쇼핑 팁을 제안했다.

적절한 공구 선택을 선택하라

‘현명한 공구쇼핑의 시작은 적절한 전동공구 선택에서부터 시작된다’ 전동공구를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할 용도와 환경을 감안해 적합한 전동공구를 선정하는 것이다.

나무에 나사를 박는데 시멘트용 공구가 필요하지 않듯이 자신이 사용할 작업에 알맞은 공구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공구쇼핑의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다기능을 갖춘 전동공구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이전처럼 작업 종류별로 전동공구를 구입하는 대신 다기능 제품 하나만 잘 골라서 구입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호환성 고려하라

전동공구의 가격도 만만치 않은 만큼 한 번의 구매로 여러 곳에 실속 있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좋다.
최근 출시되는 전동공구들은 높은 호환성을 자랑한다. 특히 하나의 배터리로 다양한 충전 공구를 사용할 수 있는 베어툴 방식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보쉬의 경우 18V 리튬이온 제품들 대부분이 하나의 배터리로 호환이 가능한 토털 솔루션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이런 호환성을 고려해 한 가지 제품은 배터리까지 갖춘 세트로 구입하고 나머지 공구들은 베어툴(배터리와 충전기를 제외한 전동공구 본체)만 구입하면 더 알뜰한 공구쇼핑을 할 수 있다.

이벤트를 적극 활용하라

이벤트 참여하면 꼭 필요한 전동공구 아이템 손쉽게 획득할 수 있다.

전동공구를 구매할 예정이라면 각 브랜드들이 수시로 진행하는 이벤트를 눈여겨봤다가 참여하는 것도 알뜰한 공구쇼핑 방법이다.

보쉬의 경우 이벤트 페이지(www.bosch-event.co.kr)와 보쉬 전동공구 모바일 앱 ‘툴박스’에서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제품 등록이나 간단한 댓글 작성만으로도 고용량 배터리, 필수 액세서리 등 전동공구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된다.

현재 보쉬전동공구는 충전 임팩 공구 4종 중 하나를 구입해 등록한 고객(단, 베어툴만 구입한 경우는 제외)에게 18V 5.0Ah배터리를 증정하는 이벤트와 36V 충전 해머드릴 신제품을 구매 및 등록한 고객에게 SDS 3종 해머드릴베트 세트(12,14,17mm)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