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고효율 에너지 제품군 출품, 기술력 홍보

▲ 두텍이 2015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출품할 주요제품들.


[에너지신문] ‘2015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두텍의 다양한 컨트롤러와 센서 등 제품들을 만나러 오세요!’

냉동공조 및 환경계측 분야 컨트롤러 전문 업체 ㈜두텍(대표 최득남)이 오는 17~20일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는 2015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에 참가해 히트펌프 메인 컨트롤러 및 에어 컴프레서 에너지 절감 컨트롤러 등 고효율 에너지 관련 주요 제품군을 선보인다.

두텍은 이번 전시회에서 자사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히트펌프 메인 컨트롤러 BX 시리즈를 비롯해 전자식 팽창밸브 컨트롤러 EVC 시리즈, 디지털 프레셔 스위치 DPX 시리즈, 전자식 제상 컨트롤러 DEFSAVER2 등 히트펌프 시스템을 구성하는 주요 컨트롤러 제품들을 함께 출품한다.

히트펌프는 대표적인 신재생 에너지 기기로 해당 제품들은 시스템 통합 제어 및 효율적 운용을 위해 컨트롤러는 반드시 필요한 핵심 부품들이다.

특히, 두텍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제조업 에너지 절감 솔루션 제품군인 에어 컴프레서 에너지 절감 제어장치 VSD+도 출품할 예정이다.

VSD+는 에너지 낭비가 심했던 정속형 컴프레서를 실시간 압축공기 사용량에 맞춰 가변 속도로 제어해 에너지 소비량을 30~40%까지 낮춰 주는 장비로 업계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주요 생산 품목 중 하나인 고정밀 온습도/차압 트랜스미터(transmitter) 제품군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두텍 담당자는 “한정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기술이 앞으로 미래 경쟁력의 한 축이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을 통해 그간의 기술력을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01년 설립된 ㈜두텍은 산업 설비용 컨트롤러 및 센서 전문 제조사로서 냉동공조 및 환경계측 제품으로써 업력을 키워 온 전문 업체이다. 고효율 에너지 제품들을 통한 기술 개발과 시장개척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14년 ‘대한민국 환경에너지대상’ 효율대상(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및 '경기 에너지산업대상'  우수상(경기도지사상)을 연속 수상했다. 또 2015년에는 '우수자본재 개발 유공자 포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