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체계 시험평가 신뢰성 향상위해 협력

[에너지신문]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원장 이원복)은 합동참모본부와 무기체계 품질확보 및 시험평가 신뢰성 향상을 위한 MOU를 1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KTL과 합동참모본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무기체계 시험평가 관련 신뢰성 향상을 위한 제반 업무 △분야별 전문 인력 구성 및 시험평가 참여 확대 △시험평가 정보 공유를 위한 업무 협력 체계 구축 △세미나, 교육, 정보공유, 인력교류 등을 통한 상호 역량 증진 △공동 연구과제 발굴 및 기술 협력 등을 서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개발 무기체계의 품질확보 및 신뢰성 증진을 위해 처음으로 군과 공공 시험평가 전문기관이 뜻을 같이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한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 사항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정례 협의회를 운영하기로 했다.

이원복 KTL원장은 “두 기관의 우수인력과 최첨단 연구 장비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국내 무기체계의 신뢰성 향상과 품질 확보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합동참모본부 전략기획본부에서는 군 무기체계에 대한 시험평가 관련 제도연구, 시험평가 계획수립 및 결과 판정을 위한 검토, 시험평가 수행에 대한 조정·통제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