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워드 권 ‘랩24’ 레스토랑에

헬스앤웰빙 부문의 선도기업 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는 에드워드 권이 최근 새롭게 오픈한 레스토랑 ‘랩 투앤티포(LAB XXIV)’의 모든 조명을 자사의 LED등기구 ‘레디노(LEDINO)’로 설치했다고 9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자리한 ‘랩 투앤티포(LAB XXIV)’는 요리에 대한 셰프의 생각이 24시간 열려있는 공간이란 의미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셰프 에드워드 권이 홀로서기를 통해 선보인 첫 번째 레스토랑이다.

이 곳은 펜덴트등, 천장등, 스탠드, 벽등의 다양한 형태의 레디노 등기구를 적용함으로써 통일된 디자인을 완성했다. LED등기구 레디노를 사용하면 에너지 효율이 우수해 기존 할로겐 조명 대비 80%의 전기를 아낄 수 있으며, 조명에서 발생하는 발열이 거의 없어 여름철 냉방비 또한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레디노는 자연광에 가까운 정도를 나타내는 연색성이 우수해 음식을 보다 맛있게 표현할 수 있으며, 런치와 디너 등 다양한 분위기에 따라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

레디노 펜던트 조명은 빛의 색상을 따뜻한 오렌지색 빛에서부터 백색의 시원한 빛의 색상까지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필립스 루미네즈의 파워LED칩이 적용되어 광량이 풍부하고, 기존 실내 등기구에서는 찾아 볼 수 없을 만큼 얇은 두께로 디자인되어 레스토랑, 고급주택, 오피스 같은 모던한 실내 인테리어에 적합하다.

‘랩 투앤티포’의 홍보담당자 신동호 팀장은 “LED조명은 에너지 효율이 우수하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환경 친화적인 조명인데다, 무엇보다도 ‘랩 투앤티포’의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와 잘 어울릴 만큼 디자인이 고급스럽고, 발열이 거의 없는 점이 장점”이라고 말했다.

필립스 조명사업부 김윤영 부사장은 “레스토랑에 적용된 레디노가 소중한 사람들과의 식사시간을 좀 더 특별하게 만들어줄 것”이라며, “이번 레스토랑을 시작으로 LED조명이 보다 다양한 실내공간에서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