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효율전지 양산, 기술력 확보

태양전지 제조 전문기업 미리넷솔라(대표 이상철)가 고효율 태양전지 양산을 위한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미리넷솔라의 녹색기술인증은 정부의 국가 어젠다인 저탄소 녹색성장을 실천하고 기존 공법과 비교해 광 변환효율을 1% 향상시키고 원재료 소요량을 줄여 제조원가 절감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제품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다.

미리넷솔라는 올해 4월에 제조공정 중 핵심 공정에서 자체 기술 개발과 국산화 된 장비를 활용한 그라비아 옵셋 프린팅(Gravure Off-set 미세전극 인쇄) 방식의 고효율 박형 태양전지 기술에 대한 녹색기술인증을 한국산업기술진흥원으로부터 최근 획득했다.

미리넷솔라의 관계자는 “6인치 다결정 태양전지 1장 기준 0.2Wp의 효율개선 효과를 가지며 100MW 생산 기준으로 수익률이 5% 증가, 약 90억원의 영업이익이 발생한다”라며 “이번 녹색기술인증은 글로벌 시장에서 호평 받아 온 미리넷솔라의 앞선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을 입증한 결과”라고 전했다.

녹색기술인증은 녹색산업 육성을 위해 정부가 올해 4월부터 녹색성장기본법에 의해 각 부처가 합동으로 시행하는 제도로 녹색인증을 받은 기업은 정부의 금융·세제지원을 받게 되며 인증 유효기간은 2년이다.

▲ 미리넷솔라 대구 2기라인 내부 전경.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