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Love All Service’ 바탕 매니저 역량강화

▲ 서둘도시가스가 고객서비스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도시가스(대표 최성호)는 안전사고 제로화와 고객만족경영 실현을 위해 고객센터 직원 을 대상으로 오는 7월까지 총 20차례에 걸쳐 고객만족 및 직무능력 향상교육을 시행한다.

체계적인 고객만족경영 기반 구축을 위해 회사 SI(Service Identity)인 ‘Love All - Service' 모두를 사랑하는 서비스를 하겠습니다'의 이념을 바탕으로 고객센터 직원들의 호칭을 '매니저'로 개선한 서울도시가스는 매니저의 역량강화 차원에서 이번 교육을 기획했다.

교육운 직무와 직능별 5개 교육과정으로 구분해 진행하고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고객서비스 혁신'과 '고객응대 매뉴얼의 적용과 이해'를 주제로 강의를 이어갔다.

또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상황별 역할연극을 통해 고객의 욕구(needs)를 이해함과 동시에 안전기술교육장에서의 실습교육을 병행함으로써 현장업무에 신속히 적용할 수 있는 보다 실질적인 교육과정으로 구성했다.

박태곤 고객관리부 상무이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안전의식 고취와 직무능력 향상뿐 아니라 급속히 변화되고 있는 고객들의 요구사항에 맞춰 자발적으로 고객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한다”고 교육 취지를 설명했다.

서울도시가스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사용시설 안전관리 및 고객만족 증진에 기여토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