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프랑스시장 태양전지 판매량 증가 기대

미리넷 솔라(대표 이상철)가 프랑스 모듈업체인 볼텍 솔라(Voltec Solar)사와 연간 1400만달러(150억원)의 태양전지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선적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미리넷솔라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매월 1MW의 태양전지를 1년간 공급하는 것으로 금액 기준 지난해 매출액의 10%에 달한다.

그동안 스페인, 이태리 등 유럽지역에서 제품의 품질을 인정받은 결과다. 프랑스 태양광시장의 성장이 기대됨에 따라 향후 판매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리넷솔라는 일본 원전사고의 영향으로 유럽은 물론 북미, 아시아지역 태양광 수요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이 지역 마케팅에 집중해 올해 수출 2억달러, 전체 매출 35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미리넷솔라는 급증하는 태양전지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지난 4월 대구공장에 100MW의 생산설비를 증설, 현재 200MW의 고품질 태양전지를 생산하고 있다. 또 앞으로 200MW의 생산설비를 추가로 증설, 연말까지 400MW의 생산설비를 구축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태양전지를 생산·공급할 계획이다.

한편 미리넷솔라는 지난해 유럽 등 전세계에 1억달러 이상의 태양전지를 판매해 1500억원의 매출을 기록, 흑자경영을 달성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