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 진출기업 등에 다양한 정보 제공

지식경제부는 7일 기업의 산업보안 역량 제고를 위한 산업기술보호 온라인교육 서비스(www.kaits.or.kr)를 새롭게 개편해 오픈했다.

새롭게 개편한 산업보안 온라인교육 서비스는 해외시장 진출기업 및 핵심기술 보유기업 등의 기술유출 방지 방법, 산업기술보호 관련 법률에 대한 이해 등 다양한 정보를 기업들에게 제공한다.

산업보안 온라인교육 서비스는 해외시장 진출기업 과정, 핵심기술 보유기업 과정, 산업보안 전문가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업이 해외시장 진출 전·후에 반드시 알아야 할 기술유출 방지 및 보호 방법과, 핵심기술 보유기업의 업무 상황별 기술유출 대응에 필요한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산업기술보호 관련 법률에 대한 설명 및 보안담당자를 위한 전문가의 노하우 공개 등 기업의 산업보안 역량강화를 위한 종합정보도 제공한다.

지식경제부는 이번 산업보안 온라인교육 서비스의 재오픈으로 기업들이 산업보안 교육을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실시할 수 있어 기업의 보안역량 강화 및 기술보호문화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회장:한민구)에서 실시하는 산업기술보호 방문교육과 같은 오프라인 교육과 온라인 교육을 함께 활용한다면 교육 효과를 극대화하고 교육 시간과 편의의 최적화를 가능케 한다.

산업보안 온라인교육 서비스는 어느 기업이나 개인도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KAITS) 홈페이지로(www.kaits.or.kr) 신청만 하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