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및 대림산업서 기자재 수주받아

두산중공업(사장 박지원)이 사우디아라비아와 국내 발전소에 공급될 3,700억원 규모의 발전설비를 수주했다.

두산중공업은 7일 사우디아라비아 마라픽 얀부(Yanbu) II 화력발전소를 건설하는 한화건설로부터 이 발전소에 들어갈 보일러 3기와 증기터빈 3기 등 3040억원 규모의 주요 기자재를 수주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에 앞서 지난달 19일에는 대림산업이 건설하는 경기도 포천 복합화력발전소에 들어갈 증기터빈 2기를 700억원에 수주했다.

마라픽 얀부 II 화력발전소는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지역 북쪽으로 300km 떨어진 홍해 연안 얀부 산업단지에 건설될 예정이며, 지난 4월 한화건설이 사우디아라비아 마라픽사로부터 수주한 프로젝트이다.

두산중공업은 이번에 수주한 2개 프로젝트의 주요 기자재를 자체 제작해 2013년까지 공급할 예정이다.

두산중공업 서동수 부사장(Power BG장)은 “최근 발전 기자재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라며 "두산중공업은 이러한 추세에 맞춰 지난 5월초 조직을 새롭게 개편했으며 그 결과가 수주로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두산중공업은 지난 5월초 기존 발전BG를 개편해 발전 EPC사업을 담당하는 EPC BG와 보일러, 터빈 등 발전소용 기자재 사업을 전담하는 Power BG를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한 바 있다.

*EPC( Engineering Procurement & Construction)는 플랜트의 설계에서부터 제작/구매, 설치, 시운전을 일괄 수행하는 사업방식을 말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