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분야 원자력 기기검증, 환경, 기계분야 등
접수기간 오는 3~20일까지, 지역인재 가산점

[에너지신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신규 정규직 직원을 뽑는다.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시험원(원장 이원복)은 대한민국의 산업기술을 함께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를 모집하기 위해서 ‘15년도 정규직 직원 공채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정규직 공채의 접수는 3일(금)부터 20일(월) 오후 6시까지다. 모집분야는 원자력 기기검증, 정보통신 시험평가, 환경, 기계분야 등이다.

신규 채용인력은 청년인턴으로 5개월간 근무한 뒤 소정의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채용이 결정된다.

지역인재 채용확대를 위해 서류 전형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은 관련법령에 의거 우대한다.

특히, 이번에는 정부에서 적극 추진하고 있는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직업기초능력 평가를 도입했다. NCS는 산업현장에서 성공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요구되는 직무능력을 과학적, 체계적으로 도출해 표준화한 기준이다.

산업기술원은 NCS를 통해 현장과 동떨어진 스펙이나 학벌보다는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직무능력을 우선시한다.

접수는 KTL 홈페이지(www.ktl.re.kr)를 통해 진행되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산업기술시험원 인사복지실(055-791-3132)로 문의하면 된다.

KTL 관계자는 “이번 신규채용은 지역인재에 대한 가점부여를 통해 보다 우수한 지역인재들이 많이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신입사원 선발을 통해 지방이전 연착륙이라는 목표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