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엑스포서 무선제어 조명등 '세이버웨이' 전시

▲ 엘이디세이버의 무선센서 LED조명등 '세이버웨이'
[에너지신문] (주)엘이디세이버(대표 홍현철, www.ledsaver.co.kr)는 23일부터 2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3회 국제 LED & OLED EXPO 2015'에 참가한다.

엘이디세이버는 2011년 지하주차장 LED조명등 제조업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지하주차장용 지능형 LED 무선센서 조명등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 서울지방중소기업청장 표창장을 수여하는 등 지하주차장 LED조명시스템 분야에서 급성장중인 유망기업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엘이디세이버는 지능형 LED 무선센서 조명등 세이버룩스와 레이스웨이 일체형 조명 ‘세이버웨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세이버룩스는 주차장, 건물 복도, 비상계단 전용 제품으로 스마트 디밍시스템을 통해 상황별 자동조도제어로 전기료를 70~85%를 절감 할 수 있으며 설치환경의 제약이 없는 무선 제어시스템으로 교체비용 절감효과가 있다.

신제품 세이버웨이는 알루미늄 재질의 레이스웨이와 등기구를 일체화 시킨 제품으로 안전성이 보증된 무선 일체형 조명기구이다.

이흥태 엘이디세이버 부설 연구소장은 "엘이디세이버의 세이버웨이는 타사가 모방할 수 없는 무선제어 기술과 별도의 장비 없이 일체결합이 가능하게 제작됐다"며 "5단계 공정을 3단계로 축소해 전체 공사비의 20%를 절감할 수 있는 시공 간편성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밖에도 분체도장으로 후처리돼 내식성, 내구성, 내화성, 내후성이 높은 고효율 안정기를 채택하고 소방설계, 전기설계, 통신설계 선들을 분리 할 수 있는 분리격벽 제작이 가능한점 등을 장점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엘이디세이버는 이번 전시회에서 해외 바이어와 폭넓은 네트워크를 형성, 해외 진출의 발판을 삼겠다는 각오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