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는 에너지, 소비자들이 지킨다”
“새는 에너지, 소비자들이 지킨다”
  • 서민규 기자
  • 승인 2011.05.26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관公, ‘에너지절약 지킴이 양성교육’ 실시

▲ 제1회 에너지절약 지킴이 양성교육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은 26일 서울교육대학교에서 ‘제1회 에너지절약 지킴이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에너지절약과 관련된 주요 민간단체의 실무자 약 60여명을 대상으로 가정과 건물 등 에너지 이용 현장에서 ‘에너지절약지킴이’가 절약을 주도하는 리더로 활동할 수 있도록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고유가시대의 녹색에너지 정책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냉난방 온도 점검 및 에너지절약 모니터링 요령 등과 같은 실무적인 부분도 다뤘다.

특히 실무교육은 현장 전문가들로부터 듣는 에너지절약 노하우 위주로 구성돼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에너지절약 운동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향후 지킴이의 에너지절약에 대한 역할과 활동 강화 방안에 대해 서로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가졌다.

‘에너지절약 지킴이’는 지난 3월31일 ‘범국민 에너지절약 실천대회’를 통해 발족된 것으로

학생, 소비자, 기업 관계자 등 ‘에너지절약 지킴이’ 신청을 한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교육 이수 후 평가를 통해 에너지절약 지킴이 자격을 부여받는다.

앞으로 에너지절약 지킴이는 자발적인 ‘에너지절약 모니터링’과 ‘에너지절약 캠페인’ 및 다양한 정책 연계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며 ‘1만 절약 우수가구 선발대회’와 ‘에너지 절약펀드’ 등 정부 정책 프로그램의 공동 파트너로 활동할 예정이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에너지절약 지킴이 활동은 국민 참여형 에너지절약 생활실천 운동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서민규 기자
서민규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