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ISEA와 MOU…우리기업 수출 활로도 모색

▲ 박환규 가스안전공사 사장(우)와 Do Quang Vinh 베트남 산업안전기술환경국 국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환규)가 국내 중소기업의 수출 활로를 열고 개발도상국의 가스안전 기술지원을 위해 베트남 산업안전기술환경국(ISEA)과 26일 MOU를 체결했다.

베트남 하노이 현지에서 진행된 MOU를 통해 한국가스안전공사는 베트남의 가스안전관리 시스템 구축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이번 MOU에는 △가스 및 석유화학 산업 안전자문 제공 △기술전문가 파견 및 교육훈련 실시 △국내 규정 및 국제기준 관련 안전기술 정보교환 등의 내용이 포함된다.

또한 후속조치로 안전진단, 수출용 가스용품 시험대행 등 추가사업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이 포함돼 있어 국내 중소기업의 베트남 진출이 원활하도록 도울 전망이다.

박환규 사장은 “우리나라의 선진 가스안전관리 기술 및 제도를 동남아시아에 전파함으로써 국격을 제고하는 한편 베트남 가스관련 제도를 한국형 모델로 정비해 한국제품의 수출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박환규 사장 등 공사 대표단은 23일부터 27일까지 하노이에 머물며 베트남 정부 검사시설 및 국영기업의 가스관련시설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