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신기술 동향 등 8개 영역 주제발표

제15회 가스산업회의가 19일 관련 기업 및 정부, 연구기관 관계자들이 모인 가운데 서울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개최된다.

한국가스연맹이 주관하는 가스산업회의는 그 동안 가스산업 관련 전문가들이 연구한 수준 높은 연구결과물의 주제발표 및 대안제시가 이뤄지는 가스분야의 대표적인 학술회의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신기술, 정책, 산업동향 등 가스분야의 다양한 영역에 대한 8개 주제로 수준 높은 주제발표 및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1부에서는 지식경제부 김용래 가스산업과장의 가스산업정책 추진방향 발표에 이어 해외자원개발 현황 및 전략(지식경제부 전민영 유전개발과장), 국제 LNG시장 전망(한국가스공사 한원희 선임연구원), 신규시장 발굴 영업전략(삼천리 현운식 마케팅전략팀장) 발표가 예정돼 있다.

2부 세미나에서는 녹색성장위원회 정은영 에너지정책과장 ‘녹색성장 국가전략 및 5개년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조선산업 동향과 전망(조선협회 정석주 국제협력팀장), 해외 EPC 플랜트 건설현황(GS건설 이우찬 상무), 비전통가스 자원개발 현황 및 전망(한국가스공사 이정환 연구개발팀장) 등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 축사는 지식경제부 김정관 에너지자원실장, 기조연설은 (전)한국가스공사 문희성 사장이 맡았으며 한국가스학회 하동명 부회장(세명대 교수)이 사회를 본다.

참가 희망자는 한국가스연맹 사무국(563-8107, global@kgu.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