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산업진흥회, 22개사와 한국관 구성 참가

▲ 박람회에 참가한 한국 기업 부스 전경.

[에너지신문]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2014 미국 올란도 파워젠 국제박람회(POWER-GEN INT'L 2014)’에 중소 기계제조기업들과 함께 참가, 3800만달러의 계약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지난 1988년 이래 26회째 개최된 파워젠 국제박람회는 펜웰(Pennwell)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에너지·전력산업박람회로 전력, 원자력, 신재생에너지분야로 구성됐으며 전세계 90개국에서 1400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2만2000여명의 참관객이 방문, 성황리 개최됐다.

한국중부발전을 비롯한 발전 6사의 후원으로 (주)성일에스아이엠 등 22개사로 구성된 이번 한국관에는 전시회 기간 동안 900명 이상의 바이어가 방문했으며 9900만달러의 현장상담을 진행, 예상계약액 3800만달러를 달성한 것으로 집계됐다.

우리 기업들은 중전기기, 가스터빈, 커플링을 비롯한 무선원격제어감시설비, 플랜트 시각화 정보통합관리시스템 등 신기술을 선보여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과 호평 속에 구체적인 상담이 진행됐으며, 관람객들의 관심 유도를 위해 부스 위치와 한국관 디자인에도 세심한 노력을 기울인 것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박영탁 기계산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파워젠 국제박람회는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유수의 수요업체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전시회로 우리 업계의 참가수요 및 부스위치 선점을 위해 내년 전시회도 미리 예약한 상황”이라며 “진흥회는 앞으로 해외 마케팅뿐만 아니라 해외 인증획득 지원기반을 마련, 플랜트기자재 업계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