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까지 사옥 앞 ‘행복 장터’ 운영…판로‧홍보 지원 박차

▲ SK이노베이션 사옥 앞에서 '사회적기업 행복장터' 가 열리고 있다.

[에너지신문] SK이노베이션(대표 구자영)이 사회적 기업의 판로 및 홍보 지원을 위한 ‘사회적기업 행복 장터’를 마련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이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종로구 서린동 SK사옥 앞에서 운영하는 이 장터에는 ‘고마운 손’을 비롯해 7개 사회적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참여 기업 가운데 ‘고마운 손’은 SK이노베이션이 새터민,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돕기 위해 설립을 지원한 기업으로 이들이 직접 만든 가방, 벨트 등 가죽제품을 판매한다.

이와 함께 △‘꼬마농부’(커피찌꺼기 배양 버섯키트) △‘민들레누비’(통영 전통 누비가방) △‘브링유어컵’(텀블러) △‘커피지아’(로스팅 원두커피) △‘울산패션인터넷사업협동조합’(에코백, 의류) △‘협동조합 온리’(종이재활용 식물) 등의 제품도 전시 및 판매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직장인들이 밀집한 광화문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피크타임인 점심시간 동안 행운권 추첨 등 홍보 이벤트를 진행하고, 일정 금액 이상 상품을 구매하면 사은품도 증정한다.

앞서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7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사회적기업을 위한 ‘팝업 스토어’를 열어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항수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대안으로 그룹차원에서 주목해 온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꾀하는 차원에서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적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