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기기산업 발전의 한 축

[에너지신문] 우리나라의 가스 및 에너지기기산업 발전을 위해 언론의 바른 길을 걸어온 에너지신문의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2010년 창간 이래 에너지신문은 가스산업의 성장 속에서 심도 깊은 현안 분석과 적절한 대안 제시를 통해 에너지기기 제조사들의 훌륭한 조언자가 되어 왔습니다.

또한 신속하고 공정한 언론 보도로 정도 언론을 추구하는 전문지로서 성장해 왔습니다. 이런 에너지신문의 노력은 우리나라 에너지기기 산업이 발전하는데 한 축을 담당해 왔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에너지기기는 전 국민이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보편화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그만큼 국내외의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으며, 특히 전 세계적으로 환경 및 자원, 규격 등의 각종 규제가 심화됨에 따라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시급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때에 우리 에너지기기업계는 보다 정확한 현실 진단을 바탕으로 장기적 안목에서 업계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활발한 토론의 장을 마련해 줄 전문지의 역할이 그 어느때보다 꼭 필요합니다.

부디 에너지신문이 이러한 미래지향적 정도 언론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해 주실 것을 부탁하며, 앞으로도 더욱 사랑 받는 신문, 에너지기기업계의 진정한 대변자가 되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