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산업 성장 기여 인사 발굴, 활동지원

KEPCO(한국전력, 사장 김쌍수)는 사창립 제50주년을 맞이해 ‘KEPCO Research Grand Prix’를 제정하기로 했다.

이번 상 제정은 KEPCO의 비전인 ‘Global Top 5 Energy & Engineering Company’를 구현하고, 국민소득 3만달러 시대를 견인할 새로운 국가성장 동력으로서의 국내전력산업을 지속 성장시키는데 기여해 온 국내 학계·연구계 저명인사를 발굴해 그 업적을 기리고 향후의 학술·연구활동을 지원함으로써 국가 발전을 위한 국민의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글로벌기업으로서의 기업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
상은 2년 주기로 시행하되 시행 첫해인 올해에는 본 상의 활성화 및 사창립 제50주년 기념으로 2억원을 지급하며 앞으로는 2년에 한 번씩 상금 1억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에너지분야 학계·연구계 및 전력산업계 외부 전문가 5~7인으로 심사위원을 구성해 수상후보자의 연구실적·전력산업발전기여도·에너지 전문인력 양성노력·향후 연구계획 등 7개의 심사기준에 따라 객관적이고 투명한 심사과정을 거쳐 후보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추천서 접수기간은 오는 5월 6일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KEPCO 홈페이지(www.kepco.co.kr) 및 한국연구재단 홈페이지(www.nrf.re.kr)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자는 발표는 KEPCO 홈페이지(www.kepco.co.kr)를 통해 시상은 6월 30일 KEPCO 사창립 제50주년 기념식 행사시 거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