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경기 "가족과 환경과학 축제의 장"

▲ 모형 태양광자동차 경주대회가 진행되고 있다.

[에너지신문] 에너지관리공단 경기지역본부(본부장 강태구)는 지난달 30일 안산 T-Light공원에서 시화지구지속가능발전협의회, 안산YMCA 등 시민단체와 함께 '시화호 전국 청소년 태양광 모형자동차 경주대회'를 개최했다.

시민단체와 유관기관 등이 함께 마련한 이 날 대회는 기후변화시대를 살고 있는 청소년들과 그 가족들에게 신재생에너지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에너지의 소중함과 에너지절약의 필요성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지난달 9일 사전교육에 참가, 대회전반에 관한 설명과 심사기준을 안내 받았으며 사전교육 후 교부받은 태양광셀과 모터를 이용해 자율적으로 모형자동차를 제작했다.

대회 당일 제작한 모형자동차를 가지고 초중고 각 부문의 예선, 본선을 거쳐 최종 결승에서 수상자를 가렸다. 한편 자동차 경주와 별도로 모형자동차의 미관, 친환경, 재활용, 창의성 등의 기준으로 디자인심사와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경기본부 관계자는 “청소년 300명과 가족들, 그리고 일반시민 등 700여명이 모인 이 행사가 순위와 기록 경쟁보다는 가족과 환경과학이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으로서 참가자들이 뜻 깊은 에너지 체험을 즐길 수 있었던 계기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