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프로그램·마케팅 플랫폼 구축

세계 최대기업인 엑손모빌(Exxon Mobil)은 다국적 마케팅 & e비즈 그룹 핸섬피쉬(HandsomeFish)와 지난달 26일 IT 및 환경 마케팅부문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06년 GM을 제친 이후 순익 규모 세계 최대의 기업으로 꼽히고 있는 엑손모빌은 “제조업 부문에 있어 풍부한 마케팅 플랜 시스템 구축 경험 및 서비스 집행 경험을 가진 핸섬피쉬(Handsome FISH)는 이제는 굳건하고 오랜 파트너쉽의 장점까지 있어 재계약하는데 어려움이 없었다”고 밝혔다.

엑손모빌과 핸섬피쉬의 이번 파트너쉽은 2010년 들어 더욱 강화된 소비자 환경의식에 대응하기 위해 운영중인 프로그램들에서 그 영향이 먼저 미칠것이라고 예견되며 새로운 환경프로그램과 마케팅 플랫폼을 함께 구축하는 것에 제휴의 목적을 두고 있다.

아시아태평양 담당 핸섬피쉬코리아의 조현일 부사장은 “ 오랜 기간 월드 파트너인 핸섬피쉬와 글로벌 마케팅 관련부문 뿐만 아니라 IT 부문, 이제 보다 더 나아가 소비자환경 부문까지 협력하는 보다 더 강화된 전략적 파트너쉽으로 발전했다”고 밝혔다.

한편 엑슨모빌은 국제석유가스기업으로서는 최대 공개기업으로 최대 자원 매장량을 확보하고 있다. 세계 최대 정유업체이자 석유 제품 마케터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