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신규사업 참여방안 설명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이준현)은 ‘2011년도 에너지기술개발사업 신규지원 대상과제 공고’에 따른 사업설명회를 20일부터 22일까지 5개 주요 권역인 서울‧대전‧전주‧강릉‧부산에서 실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지경부에서 에너지R&D 정책방향 및 KETEP에서 과제기획 절차를 포함한 지원안내를 실시하고 사업계획서 작성방법과 전산 등록 시연 등 신규사업 참여 확대를 위한 주요내용을 설명한다.

설명회 개최전 해당자료를 평가원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고객의 소리함과 컨설팅 창구를 개설해 R&D 수요자의 궁금한 사항을 현장에서 해소할 계획이며 설명회에서 제시된 주요 질의사항(FAQ)은 정리한 후 평가원 홈페이지에 게시할 계획이다.

세부 사업으로 에너지․자원 융합원천기술개발, 글로벌전문 기술개발(에너지·자원순환), 신재생에너지 융합원천기술개발, 전력산업 융합원천기술개발, 원자력 융합원천기술개발, 원전기술혁신, 방사성폐기물관리 기술개발에 약 1762억을 신규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산학협력단, 테크노파크 및 산단공과 연계하여 기술개발사업 지원방향에 대한 자세한 정보 제공을 통해 권역별 R&D 수요자의 참여확대를 적극 유도하게 된다.

‘2011년도 에너지기술개발사업 설명회’관련 자료는 KETEP 홈페이지(www.ketep.re.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