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자동차 고천장등 설치 완료...점등식 실시

▲ 베이징자동차 본사 전경.

[에너지신문] (주)스마트솔루션즈(대표이사 정연준)가 (주)대아기술무역(대표이사 고석봉)과 손잡고 중국 베이징자동차 그룹에 아이스파이프의 LED고천장등을 수출, 설치까지 완료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이번 수출은 저가의 중국산 제품이 국내 LED조명시장을 휩쓸고 있는 가운데 이뤄진 것이어서 더욱 의미를 갖는다는 평가다.

스마트솔루션즈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24일 베이징자동차 본사에서 주중 한국대사관의 박은하 경제공사를 비롯해 중국 환경보호부 공무원, 베이징자동차 그룹 사장단 등 내외빈을 초청, LED조명 점등식을 개최 할 예정이다.

베이징자동차그룹은 베이징벤츠, 베이징푸텐 등의 완성차 업체는 물론 수많은 부품업체를 계열사로 거느린 거대 기업집단으로 국내에는 현대자동차와 베이징현대를 합자 설립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설치한 아이스파이프 LED조명 제품은 중국 CQC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기존 LED공장등의 무게와 발열은 물론 가격도 획기적으로 줄여 국내 LED조명이 중국시장에 어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스마트솔루션즈와 대아기술무역은 중국 베이징자동차그룹에 에너지 절감에 위한 컨설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아이스파이프의 중국 진출에 필요한 CQC인증과 수출입 컨설팅까지 지원함으로써 국내 제조사와 유통 컨설팅 업체 간 성공적인 마케팅 사례를 만들었다는 평가다.

정연준 스마트솔루션즈 사장은 "베이징자동차그룹 계열사에서만 15만개 정도의 교체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중국 내 다른 대형공장에서도 추가적인 주문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또한 정 사장은 "국내외 다양한 현장의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LED조명이 해외에 진출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