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열 접목 난방시스템도 개발

AOGSYSTEM은 자사의 온돌장군이 국제 pct출원에 이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중국, 러시아, 남아프리카 공화국과 유럽에 각 나라별로 특허 출원을 했다고 밝혔다.

AOGSYSTEM의 온돌장군 온수패널은 두줄 순환 난방으로 효율이 높고 2010년 발명특허대전에서도 상을 받은 바 있다.

온돌 난방 시스템은 우리민족의 난방문화 유산으로 AOGSYSTEM은 온돌 난방 시스템을 지켜야 한다는 마음과 전 세계에 온돌문화를 꼭 꽃피우겠다는 확신과 일념으로 세계 특허 출원을 했다.

현재 세계 여러 나라에서 온돌장군 시스템 문의를 받고 있으며 최근 남아프리카에까지도 기술 전수차 다녀왔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회사측은 국가공인 시험기관인 한국에너지기기 산업 진흥회에서 습식온돌과의 난방 효율 테스트결과 우수한 효율을 보였고 최고 40% 이상의 난방비를 절감한 결과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AOGSYSTEM은 정부의 탄소 절감 정책에 부합해 태양열 난방기도 선보였다. 또 기존보일러에 연동, 태양열의 효율적 활용으로 난방비를 줄일 수 있는 태양열 온돌난방 시스템을 준비중이다.

회사는 이렇게 태양열을 효율적으로 난방에 적용할 경우 태양광의 효율 보다 5~6배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