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의견 수렴 기회의 장”

▲ 에너지관리공단 녹색에너지협력실 김성복 과장이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운영 지침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은 건물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에너지 진단기관 및 컨설팅 전문기관 등을 대상으로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운영 지침 설명회’를 개최했다.

건물부문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업들의 대응을 지원할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설명회는 △건물부문의 운영지침 주요내용 △건물부문의 주요 Q&A 설명 △명세서 제출 등 현안사항 및 향후일정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 등의 과정으로 구성돼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에관공의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기업 온실가스 감축 컨설팅 전문기관들의 생생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는 기회의 장이었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공단은 이번 설명회에 이어 다음달 6일 경기도 과천소재 한국수자원공사 수도권지역본부에서 목표관리제 관리업체 및 시범사업 참여업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차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건축물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운영지침 설명회의 참가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관리공단 건물목표관리팀(031-260-4871~3)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