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30일까지 접수..."숨은 유공자 적극 발굴"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이 '2014년 에너지절약 유공자' 신청 접수를 20일부터 오는 5월 30일까지 실시한다.

국민의 에너지절약 의식을 고취시키고 에너지 절약을 통해 국가 경제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유공자를 포상하는 이번 유공자 포상은 △에너지절약 효율향상 △기술개발 및 보급 △절약시책 및 홍보 등 3개 분야에서 실시된다.

신청 대상은 에너지절약 의식 고취를 위해 노력한 기업체, 유관기관, 언론사, 일반국민 등이다.

공단에 따르면 특히 올해는 에너지 분야의 주요 국정과제를 성실히 수행하고 드러나지 않게 선행을 실천하는 등 성실하고 창의적인 숨은 유공자를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공계 여성의 일자리 마련 정책인 여성인력종합계획의 지원을 받거나 경력 단절 인력의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등 에너지 분야 일자리 창출 성과를 평가항목에 추가했다. 또 대ㆍ중소기업 동반성장계획에 따라 기업간 네트워크를 활용, 에너지 사용을 직접 절감하거나 절감에 기여한 단체에 포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제출서류를 대폭 간소화해 중소기업 등 포상 신청자의 부담 경감하고 공적이 있는 현장 실무직원들에게도 포상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수훈자에 대한 시상은 오는 11월 ‘제36회 에너지절약 촉진대회’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국민에게 귀감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전파하고 공감하는 분위기를 조성해 수훈자의 자긍심과 영예를 고취시킨다는 계획이다.

2014년 에너지절약 유공자 접수는 전용 홈페이지(www.energyaward.or.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