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발간…전략ㆍ성과 담아

STX그룹이 지속가능경영 시스템의 공고화와 그룹 차원의 지속가능경영환경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STX그룹(회장 강덕수)은 지난달 28일 2009년 STX그룹 주요 8개사(㈜STX, STX에너지, STX조선해양, STX팬오션, STX중공업, STX엔진, STX메탈, STX건설)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09 STX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Now and From Now’를 테마로 정한 이번 보고서는 1개의 그룹보고서와 8개의 계열사보고서로 이루어진 총 9권의 ‘그룹 통합보고서’ 형태로 발간됐다.

STX의 그룹보고서는 그룹에 대한 설명과 함께 경제, 사회, 환경, 사회공헌 부문에서의 성과를 지속가능경영의 측면에서 종합하고 있다.

STX그룹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그룹차원의 전략과 공통 추진성과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한편 계열사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각 사별 사업영역에 따라 세분화된 각종 활동내역을 요약 정리했다.

이번 보고서의 테마인 `Now and From Now’는 올해로 창립 10년째를 맞이하는 STX그룹이 눈부신 성장을 이룬 지난 10년을 되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다가올 미래를 준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STX그룹은 국제 인증 심사기관인 BSI(British Standards Institution)로부터 제3자 검증을 마쳤으며 이번 첫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을 계기로 그룹 차원의 지속가능경영환경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STX그룹의 관계자는 “지난 10년간 STX그룹의 성장은 우수한 인적자원과 사회적 책임실천 등이 뒷받침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지속가능경영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2020년까지 1,00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구현하는 세계 굴지의 종합그룹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