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너지총회 및 한-캐나다 에너지 산업 협력 포럼 참석

조 올리버 캐나다 천연자원부 장관은 6명의 캐나다사절단과 함께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방한한다.

올리버 장관은 방한기간 중 정부 고위급 인사들과 에너지 업계 주요 인사들과의 만남을 통해 에너지 분야에 있어 양국간 무역, 투자 협력의 중요성을 논의한다.

올리버 장관은 “캐나다 정부는 무역, 투자 접근방식에 있어서 개방적이고, 시장을 기반으로 하며 캐나다와 캐나다 국민의 장기적 번영을 위한 금융투자를 장려한다”라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 국가들과의 무역 증진 및 관계 향상이 캐나다 고용창출 및 향후 국가 번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리버 장관은 책임감있고 신뢰할 수 있는 탄탄한 에너지 공급국으로서의 캐나다의 역할을 강조하고, 캐나다의 에너지 시장이 다양화될 것임을 알릴 예정이다.

방한기간 중 올리버 장관은 주한캐나다대사관이 국회 에너지미래전략포럼, 산업통상자원부, 대한상공회의소, 에너지경제연구원과 함께 진행하는 한 캐나다 에너지 산업 협력 포럼 (14일)에 참석하며, 또한 지난 2010년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21차 세계에너지총회에 이어 올해 대구에서 진행되는 22차 세계에너지총회에 참석한다.

올해로 수교 50주년을 맞은 캐나다와 한국은 오랫동안 우호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인적교류가 활발할 뿐 아니라, 특히 천연자원과 에너지 부문을 중심으로 상호보완적인 경제구조를 갖추고 있다.

이번으로 6번째 공식 아시아 방문을 맞는 올리버 장관은 16일까지의 방한일정에 이어 17,18 양일에는 중국을 방문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