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국회헌정기념관, 2010 하반기 연구결과 발표

저탄소녹색성장국민포럼은(대표 한나라당 원희룡 국회의원) 에너지경제연구원과 공동으로 24일 오후 2시부터 국회헌정기념관 2층에서 ‘제9차 정례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국민포럼의 4개 분과의 2010년도 하반기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자리로 전체 포럼회원 및 일반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속가능한 녹색성장을 위한 구체적인 정책과 전략을 모색하고 토론하는 귀중한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도입과 에너지 수요관리 정책’에 대해 녹색성장정책분과 오대균 위원(에너지관리공단)이, ‘합리적인 에너지효율 지표개발 및 법제화 방안’을 주제로 에너지효율분과 위원장 박희천 교수(인하대학교)가, ‘신재생에너지 수출산업화 전략’를 주제로 신재생에너지분과 강희찬 박사(삼성경제연구원)가, ‘녹색 산업환경 조성을 위한 그린IT 활용, 확산 전략’을 주제로 그린 IT분과 위원 신기태 교수(대진대학교)가 각각 연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서 진행될 패널토론에서는 매일경제 온기운 논설위원이 좌장을 맡고 김정인 교수(중앙대학교), 김하연 대표이사((주)에스코), 배정환 교수(전남대학교), 이창수 교수(강릉원주대학교)가 패널로 참석할 예정이다.

국민포럼의 대표인 한나라당 원희룡 의원은 “이번 제9차 정례포럼에서는 저탄소 녹색성장과 관련하여 그 동안 본 포럼이 연구한 정책 방향 및 대안에 대해 사회 각 분야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인 만큼 보다 구체적인 녹색경제 성장전략에 대해 국민적 체감과 공감대를 더욱 확대하는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