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EC, 25~26일 서울과학기술대에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센터장 김래현 교수)는 ‘건축물에 대한 신재생 에너지 적용 기술’ 교육을 오는 25~26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프론티어관 409호에서 개최한다.

신재생에너지분야와 관련된 건축기계설비업체에 종사하는 기술인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의 적용기술 및 현황, 신재생에너지시스템 건축설계기술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이번 실무 교육은 산업현장에 필요한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에서는 △저탄소 녹색성장과 건축 패러다임의 변화 △자연에너지 활용 극대화를 위한 건축계획 기술 △태양열 에너지 이용과 건물 연계 기술 △지열 에너지 이용과 건물 연계 기술 △태양광 발전시스템 이론과 건물 연계 기술 △풍력 에너지 이용과 건물 연계 기술 △연료전지 설비의 이용과 건물 연계 기술 △신재생에너지의 복합 이용을 위한 설계 기술 등에 대한 교육이 있을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신재생에너지분야와 관련된 건축기계설비업체에 종사하는 기술인 또는 관심있는 분은 오는 24일까지 www.etec.or.kr에서 인터넷 접수하거나 신청서를 이메일(etec@etec.or.kr) 또는 팩스로(02-974-8609)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02-970-708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