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 녹색활동 실천의지 다져

포스코는 최근 포스코패밀리 임직원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포스코패밀리 그린워크 캠페인을 홈페이지(www.greenwalk.co.kr) 오픈과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그린워크 캠페인’은 임직원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운동으로 ‘걷기, 끄기, 줄이기, 모으기’의 네 가지 그린액션의 실천을 통해 그린패밀리로 거듭나고자 하는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네 가지 그린액션에는 세부 녹색 활동이 제시되며, 생활 속에서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들이다. 생활 속에서 실천한 녹색활동은 그린워크 홈페이지를 통해 성과를 나눌 수 있다.

자발적으로 참여하기 원하는 포스코패밀리는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총 1000가족까지 접수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 가족에게는 그린워크 가이드북, 그린 메시지 마그네틱, 그린 손수건, 교통카드 등 친환경 물품이 제공된다. 또한 가족과 함께 오프라인에서 실천한 녹색활동을 그린워크 홈페이지의 그린포토, 그린에세이 코너 등을 통해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페이지(m.greenwalk.co.kr)로도 접속이 가능하며, 녹색활동의 장으로써 환경과 관련된 뉴스와 전문가 칼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받는다. 회원 가족에게는 활동 내용에 따라 그린마일리지가 지급되며 적립한 마일리지는 교통카드를 충전하는 데 쓸 수 있다. 향후 이 그린마일리지는 녹색 관련 활동에 기부할 수도 있다.

또한 정기적으로 우수 그린포토, 에세이 등을 선발하는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세대가 재미있고 지속적으로 녹색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캠페인은 노경협의회와 시민단체인 기후변화행동연구소가 함께하며, 자세한 내용은 그린워크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