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워크숍에서 개선방안 심층논의

통합형 에너지컨설팅 기반구축을 위한 워크숍이 열리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은 21일 라마다프라자수원호텔에서 ‘통합형 에너지컨설팅 기반구축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공단 소속 진단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치러진 이번 행사는 기존 에너지이용 효율향상 진단과 병행해 신재생에너지 분야 및 에너지관리시스템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함께 실시하는 통합형 에너지컨설팅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워크숍에서는 그간 추진해온 통합형 에너지컨설팅기법에 대해 시범진단 수행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수정, 보완하고 개선방안에 대해 심층적인 논의가 진행됐다.

회의를 통해 공단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장에 적용되는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에너지경영시스템 등의 정부정책에 대한 적절한 적용방안을 함께 제공키로 해 향후 에너지진단에 따른 다양한 에너지절감 ITEM 도출 및 잠재량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손학식 에너지관리공단 온실가스감축본부장은 “통합형 에너지컨설팅 기반구축을 통해 에너지다소비사업장에 에너지절약과 온실가스감축의 실질적인 성과 달성이 보다 용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공단에서는 향후 통합 에너지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통해 산업체가 스스로 효율적으로 에너지관리시스템을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정부의 다양한 에너지시책이 융화돼 원할히 스며들 수 있도록 정부와 사업장간 가교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