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모테크, 대기전력제로 파워서플라이 출시

대기전력차단 전문기업 ㈜모토모테크(회장 김정훈)는 컴퓨터 전용 파워서플라이에 대기전력차단 회로를 적용해 컴퓨터의 대기전력이 제로된 파워서플라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모토모테크는 한국전기전자시험연구원으로부터 대기전력 0W 성적서를 받았으며 특허등록을 마친상태에서 출시를 발표했다.

이번 출시 예정인 파워서플라이는 기존의 사용중인 컴퓨터도 구조변경 없이 간단하게 파워서플라이만 교체하면 대기전력이 제로(0W)가 된다.

컴퓨터 제조사에서부터 모토모테크의 파워서플라이를 장착하면 모든 컴퓨터의 대기전력 단어 자체가 사라질것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모토모테크의 대기전력차단 파워서플라이는 시스템 구동 시 여러 가지 위험 요소로부터 파워 내부 부품 및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과전압, 과전류, 과부하 및 단락 보호 회로가 장착되어 있으며 블랙 코팅톤의 단정한 디자인과 상단 블루 120mm 쿨링팬으로 안정적인 발열제어 성능을 유지하고 최신 시스템에 맞춘 커넥터 제공 등 기본적 성능 또한 뛰어나다.

회사는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으로 3년 무상의 제품보증기간을 적용한다.

모토모테크의 관계자는 “해외에서는 영국, 터키, 아일랜드, 미국, 중국 등에서 컴퓨터제조사 및 바이어와 MOU가 진행중이며 국내의 경우 PC방과 전문조립업체 등에 합리적인 단가로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기전력이란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고 플러그를 콘센트에 꽂아두기만 했을 때 소모되는 전력으로 이른바 ‘전기흡혈귀’로 불린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