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산업 성장 기반 조성

희망찬 2011년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우리나라는 정부의 지원을 바탕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기업의 신규 참여와 투자가 확대되고 산업구조가 이미 형성되었으나, 기술경쟁력 미흡, 내수 시장 창출 한계,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의 부재 등 여러 가지 해결해야 할 과제를 안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를 위한 대책으로 정부는 지난 10월 발표한 ‘신재생에너지산업 발전전략’에서 ‘15년까지 세계 5대 신재생에너지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 민·관 합동으로 향후 5년 간 총 40조원을 투자하고 태양광, 풍력을 중심으로 신재생에너지 산업을 우리나라의 핵심 수출산업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을 발표 하였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에 발맞추어 우리 신재생에너지센터도 RPS, RFS 등 신규 제도 도입, 신재생에너지 사후관리제도 개선, 신재생에너지통합정보시스템 구축 등의 사업 추진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산업발전과 보급, 이용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노력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신묘년 새해에도 신재생에너지 보급과 이용 확대를 위해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신재생에너지산업이 지금까지 우리나라 주요 산업인 반도체, 자동차, 조선을 크게 능가하는 신사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되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