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RC 2011에 관심을

201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신묘년 새해를 맞이하여 올 한 해에도 여러분의 가정과 회사에 행복과 발전이 있으시길 바라며 국내 가스산업도 한 단계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바야흐로 세계는 경제위기 이후 회복 국면을 보이고 있으나 유럽지역의 재정적자 문제, 유가 및 원자재 가격 상승 등 경기불안 요인이 상존해 있습니다. 최근 멕시코 칸쿤에서 열린 제16차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에서 녹색기후기금 조성을 포함한 일련의 기후변화 대책에 합의를 이룸으로써 환경규제가 더욱 강화되고 각국은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대책 마련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 가스산업분야도 철저한 상황 분석을 통해 이러한 환경변화에 국제가스연맹(IGU)이 주관하는 가스 R&D 분야 최대규모의 회의인 ‘국제가스연맹 가스학술회의(IGRC2011)’를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할 예정입니다. 연맹은 IGRC2011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관련 신기술을 국내에 보급하는 동시에 국내 가스산업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기존에 연맹이 진행하는 국내외 사업뿐만 아니라 10월에 있을 IGRC2011 개최와 WGC2018 유치 추진 등에 있어 에너지업계 종사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 드리는 바 입니다.

끝으로 에너지신문과 독자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신묘년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