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워너비 리드보컬 김진호 씨와 여고생 김한슬 양

강도를 잡은 그룹 SG워너비의 리드보컬 김진호 씨, 추락하는 아기를 받아 구해낸 여고생 김한슬 양이 위험에 처한 이웃을 돕는데 앞장선 의로운 시민정신을 인정받아 '올해의 시민영웅'에 선정됐다.

S-OIL은 22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올해의 시민영웅 시상식'을 열고 고귀한 희생정신과 용감한 시민정신을 발휘한 의로운 시민들을  '시민영웅'으로 선정해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S-OIL은 경찰청, 보건복지가족부의 추천과 전문가들의 심의를 거쳐 고(故) 황지영금나래 씨 등 2명의 의사자 유족에게 상패와 상금 각 1,500만원을 수여하고, 강도나 화재 현장에서 이웃을 돕다가 부상을 당한 이재원 씨 등 의상자 5명, 김진호 씨 등 활동자 12명에게도 상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시민영웅에 선정된 故 황지영금나래 씨는 2009년 8월 서해안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 차량을 발견하고 갓길에 차를 세운 후 보험회사 연락 등 사고처리를 돕던 중 달려오는 차에 부딪쳐 숨져 보건복지부로부터 의사자로 선정됐다.

그룹 SG 워너비의 멤버 김진호 씨는 친구들과 함께 지난 7월 새벽 1시경 서울 강동구 천호공원 부근에서 여성을 폭행한 뒤 가방을 빼앗아 도망치는 강도를 붙잡아 경찰에 넘긴 용감한 행동으로 시민영웅 활동가 상을 받았다.

아흐메드 에이 수베이 S-OIL CEO는“위험을 무릅쓰고 이웃을 구하기 위해 헌신하는 의로운 시민들은 우리 사회를 빛내는 진정한 영웅들”이라며 “가슴 따뜻한 메시지를 전해준 시민영웅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이 널리 알려져 우리 사회가 더 밝고 아름다워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OIL은 자신의 안위에 아랑곳하지 않고 이웃을 위험에서 구해낸 의인들을 격려, 지원하기 위해 2008년부터 ‘시민영웅지킴이’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